그러나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이런 의견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생각인지 알 수 있다.
이 회장은 새로운 기술 확보에 우리의 생존과 미래가 달려 있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선제적 RD와 흔들림 없는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.(삼성전자 제공)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 통신 분야에서도 ‘초격차 리더십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.
다양한 산업 간 융합을 이끌어내는 핵심 기반 기술인 만큼 전세계 기업·국가 주도권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.최고 1테라비트(1Tb) 전송속도로 5G보다 50배 이상 전송 속도가 빠른 차세대 통신 기술이다.6G는 초당 100기가비트(Gb) 이상.
이 회장이 새해 첫 경영 행보로 차세대 6G 통신기술 개발 현장을 찾은 건 6G 기술 선점 여부가 삼성의 미래는 물론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.산업재편 가속화 등 복합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도 선제적 투자와 연구개발 확대를 통한 초격차 기술 선점과 미래 준비도 당부했다.
이 회장은 현장에서 △6G 통신기술 개발 현황 △국제 기술 표준화 전망 △6G 및 5G 어드밴스드(기존 5G보다 운영 효율과 성능을 개선하는 진화기술) 등 차세대 통신기술 트렌드를 살펴보고 기존 미래 네트워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사업전략을 논의했다.
확장현실(XR) 등을 일상 생활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기반 기술이기도 하다.2025년 기본·실시 설계를 시작해 2030세계박람회 전인 2028년 완공할 계획이다.
해상도시는 기후변화로 해수면 상승이 피하기 어려운 미래가 되면서 여러 나라에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추진되고 있다.이곳에는 주택 5000채와 호텔·상점·식당 등이 들어선다.
이 모듈에 1만여 명이 거주할 수 있다.위성욱 부산총국장 부산시가 북항 앞바다에 추진 중인 해상도시를 놓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.